시즌 10 패치노트

2020. 8. 12. 05:24

https://www.reddit.com/r/pathofdiablo/comments/i7zuc4/patch_19_zincite/

 


세시간동안 스트림하면서 엄청난 분량의 변경점을 발표했네요

 

물론 패치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대격변급 업데이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블리자드나 메테오 같은 스킬이 딜레이가 확 줄면서 사용할만 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

그라운드 슬램 대신 신스킬이 추가되면서 스타터를 아마존으로 해보고 싶은 마음도 생기네요

 

반면에 어쌔신은 밥줄이던 보이와 블쉴 모두 너프를 먹었습니다. 특히 블쉴은 3단너프를 먹으면서 딜적으로는 기대할 수 없는 스킬이 되었네요

 

소환 관련 옵션 추가도 인상깊은데 계산공식을 보면 생각보다 엄청 사기급 옵션은 아닌거 같아서 아이템 변경점등을 추후에 더 살펴봐야 될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마지막까지 아껴두다 발표한 맵 리워크가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식으로 맵에 접사가 붙어서 강화되고 타락도 시킬 수 있다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기술적으로도 하드 코딩이 필요한 쉽지 않은 작업이었을 텐데 완전히 개편된 시스템에 더해서 완전히 새로운 맵타일까지 적용될 예정이라니 GD의 능력을 불신하던 사람들에게 한방 먹인 느낌인거 같기도 합니다

또 그린듀드를 돕는 실력자들도 정말 대단하다는 걸 느끼구요

 

아무튼 기대를 많이 했는데 양으로나 질적으로나 대단한 패치노트 공개였던거 같습니다

다만 공개테스트도 엄청 짧을 거 같은데 변경점이 이렇게 많으니 그만큼 한글화 작업도 오래 걸리겠네요ㅠ

   

 
반응형